2,676 0 0 148 508 0 10년전 0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맨이 되고 싶다면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을 배워라!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은 골프를 시작한 비즈니스맨은 물론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싶은 이들이 꼭 읽어야 하는 지침서다. 필드에서 상대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골프룰,화술과 에티켓, 캐디와의 파트너십, 센스 있는 복장‧골프용품 등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맨이 갖춰야 할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은 모든 것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골프의 매력은 오랫동안 남녀노소 관계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골프가 출발했다는 점이다. 골프에서의 룰과 매너는 플레이어를 구속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고 최소한 이 정도 규칙은 알고 플레이해보라는 권장..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맨이 되고 싶다면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을 배워라!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은 골프를 시작한 비즈니스맨은 물론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싶은 이들이 꼭 읽어야 하는 지침서다. 필드에서 상대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골프룰,화술과 에티켓, 캐디와의 파트너십, 센스 있는 복장‧골프용품 등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맨이 갖춰야 할 <그림으로 배우는 골프 매너와 룰>은 모든 것을 다루고 있기 때문이다.

골프의 매력은 오랫동안 남녀노소 관계없이 운동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에서 골프가 출발했다는 점이다.
골프에서의 룰과 매너는 플레이어를 구속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고 최소한 이 정도 규칙은 알고 플레이해보라는 권장 사항들이다.
그것은 운동중인 모든 이에게 공동으로 적용된다. 그래서 골프는 어떤 나라 어떤 선수들과도 경쟁할 수 있는 스포츠다.
엄격하게 룰이나 매너를 지키던 과거와는 달리 현재는 룰이 플레이어를 제한하는 것으로 인식, 룰을 어기고 무시하는 경향이 꽤 있다.
스코어를 낮추기 위해서 귀찮아서 합의하에 룰을 안 지키는 경우가 많다. 또는 운영의 묘를 살린다는 미명아래 룰이 무시되는 경우를 보고 놀랐다.
스트로크플레이에서 OK 가 난무하고 멀리건이 남발되는 현장을 자주 목격했다. 심하다 싶을 정도로 룰을 무시하거나 도외시되는 곳도 많다. 아마 골프대중화, 저변화가 확대되면서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룰도 모르면서 골프장에 나온 경우가 흔하다. 클럽하우스나 라커에서의 매너도 경시한다. 골프장측에서도 걱정이 많다. 기본적인 골프 소양을 갖추고 골프장에 나오길 바란다. 그런데 그것은 무시하고 스윙만 좋게 만들려고 땀을 흘린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파트너와 오랫동안 관계를 유지하고 싶거나 한차원 높은 골프를 하고 싶으면 룰과 매너를 알고 골프를 시작하라고 권하고 싶다.
서양에서 들어온 골프. 애매모호한 룰을 그림과 함께 용어해설까지 편하게 읽고 이해되도록 썼다. 골퍼의 입장에서 프로들도 이해하기 어려운 룰을 너무나 쉽게 적었다. 이 한권의 책으로 여러분의 골프가 더욱 즐거워졌으면 한다.
[이경철]

연세대 상경대학 경영학과 졸업
연세대학교 대학원 체육학과 석.박사
미국 샌디에고 골프아카데미 졸업
한국프로골프협회 정회원
한국프로골프협회 감사
숙명여자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골프매니지먼트 석사과정 겸임교수
한국10대코스 선정위원
J골프 해설위원
G-Max 골프&스포츠센터 대표
오렌지9 스크린골프센터 대표
G-Max 골프&스포츠센터
www.gmaxgolf.co.kr
02-547-1831
오렌지9 스크린골프센터
www.orange9.co.kr
02-508-1251

[김종렬]
서울경제골프매거진 사업위원
서울경제골프매거진 발행인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